김영환 지사 주민소환 반대한다
상태바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 반대한다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8.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의회 성명서 발표
민주당 의원들은 불참
옥천군의회 의원들이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제를 반대하는 입장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옥천군의회 의원들이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제를 반대하는 입장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옥천군의회(의장 박한범)가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과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의회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30분 군의회 간담회실에서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 박한범 의장은 “제 9대 옥천군의회 첫 성명서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오늘 성명서 발표는 김영환 지사에 대한 일부 충북도민들이 펼치는 주민소환에 대한 상황을 지켜보고만 있을 수 없어 부득불 기자회견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성명서 발표 배경을 언급했다.

박 의장은 먼저 “지난 7월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복구가 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태풍 카눈으로 수해복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렇듯 예민한 시기에 정치공세와 주민들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정쟁으로 민심을 편가르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이 추진되고 있어 이는 주민소환제도의 본래 취지를 훼손하는 심각한 상황으로 변질 우려마저 낳고 있다”고 했다. 

박 의장은 이어 “지금은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분들과 수해 현장에서 사고를 경험한 도민들에게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해 위로하고 사고 수습에 집중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지금은 주민소환제를 통한 당리당략의 목적으로 악용하거나 도민 간 분열의 도구로 쓰는 이런 행위는 사고 수습과 피해 복구로 힘들어 하는 도민들의 상처에 또 다른 아픔을 주는 2차 가해 행위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그에 따른 불안과 혼란, 갈등의 책임은 주민소환제를 추진하는 세력에 있음을 국민의힘 옥천군 의회 의원들은 명백히 경고해 두고자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성명서 발표 현장에는 민주당과 진보당 의원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