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계획 간담회
상태바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계획 간담회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08.3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치 이자로 내년부터 진행

옥천군이 30일 옥천군다목적회관 4층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단체와 군민을 대상으로 ‘2024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계획(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1일까지 옥천군청 홈페이지에 공고하여 진행한 서면 의견수렴에 이어 보다 폭넓은 의견수렴 및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옥천군 문화진흥기금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군은 작년 12월 도내 최초로 조례를 제정했다. 올해 3월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을 거쳐 4월에 기금 15억 원을 조성해 예치 이자로 내년부터 기금 사업을 진행한다.

군은 ▶전문예술지원 ▶동호회 또는 아마추어 예술활동 지원 ▶길거리 공연 지원 ▶재능기부 문화예술인(단체) 지원 등 4개 분야에 대해 문학, 시각, 공연예술, 전통예술, 청소년 문예활동, 종합예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4년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계획은 이번 간담회와 의회 간담회, 기금운용심의위원회 회의를 거쳐 올해 12월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정지승 문화관광과장은 “도내에서 최초로 문화진흥기금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기금 사업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이며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으로 옥천군에 문화예술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