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 유치 확대 총력
상태바
귀농․귀촌인 유치 확대 총력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9.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박람회’ 참가

충북도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박람회’에 참가, 수도권 귀농․귀촌인 유치에 나섰다.

충북도는 박람회에 참가한 도내 시·군과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수도권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및 청년농업인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고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잠재적 귀농귀촌인 확보에 힘썼다.

충북도는 현재 도시민의 안정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모든 시군에서 귀농․귀촌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귀농․귀촌인을 위한 교육ㆍ상담 진행, 귀농인의 집 운영, 충북 살아보기,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 청년농 정착 지원, 농어촌개발기금 융자 지원, 현장체험 교육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충북형 보금자리 조성, 귀농귀촌 희망둥지 만들기, 귀농귀촌 재능나눔 지원 등 신규사업을 통해 농촌 체험과 주거 지원을 강화하고 도시농부를 연계한 일자리 제공 등 귀농귀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농촌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는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귀촌 최적지로서 충북의 장점을 홍보하고 타 시도와 차별화된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귀농․귀촌 인구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