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끊임없이 혁신에 도전한다
상태바
옥천군, 끊임없이 혁신에 도전한다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3.09.0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최우수에 이어 장려상 수상
2023년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은 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년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은 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충청북도 주관 ‘2023년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옥천군의 2개 사례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군은 도정혁신 경진대회가 시작된 2019년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1년 우수, 2022년 최우수에 이어 올해에도 2건의 사례가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행정 혁신에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충북도 및 시군 32개 사례에 대하여 창의성, 적극성, 효과성, 확산 가능성 등 5개 영역의 지표를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옥천군은 혁신 사례로 기존 민원처체계의 한계를 극복한 주민불편문자신문고 ‘도와줘, OK’와 함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 사례인 ‘청성어린이행복센터’운영 사례를 발표하여 두 사례가 모두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2022년 하반기 시행된 ‘도와줘, OK’는 접근 용이성, 신속성, 안전성 등으로 국민신문고와 비교 시 3일 이내 민원 처리율이 3배 이상 높고 특히 안전 관련 분야의 신속한 처리로 사고 예방을 통한 주민 안전 확보 측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청성어린이행복센터’는 아동 보육시설 부재라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과 군이 함께 운영하며 특히 주민들이 직접 사회복지사와 한국어 교원 자격을 취득했을 뿐 아니라 충북대 아동복지학 및 교육청 마을교육활동가 과정을 이수하는 등 주민 주도적 노력이 돋보인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기존 시스템의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노력과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우리 군에서 시행된 사업이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끊임없이 행정혁신 분위기를 확산하여 적극적으로 변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