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MICE 시장을 공략하다!
상태바
동남아 MICE 시장을 공략하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3.10.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오르는 MICE 국가대표 청남대 동남아 관광시장 공략

 청남대는 지난달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3 자카르타 로드쇼’에 참가해 동남아 MICE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국내 셀러 24개 기관과 현지 여행사 및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자카르타 로드쇼에 코리아유니크베뉴(KUV) 청남대가 참가하여 주목을 받았다. 

청남대는 이번 ‘2023 자카르타 로드쇼’에서 22건의 비즈니스 상담 건수를 기록하였으며, 현지에서 열린 트래블 마트, MICE 설명회 등에서 동남아 내 신규 MICE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동남아 최대의 비즈니스 도시로 손꼽히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는 최근 동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ASEAN) 정상회의 등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외국 정상들의 글로벌 회의가 개최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이하여 인도네시아 바이어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청남대가 충북을 대표로 ‘2023 자카르타 로드쇼’ 해외마케팅 활동을 통해 동남아 기업․단체 바이어들에게 신규 MICE 관광지로서 청남대의 잠재력을 홍보한 만큼 동남아시아의 단체 관광객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김종기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이번 2023 자카르타 로드쇼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청남대에 각종 국제회의를 유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남대를 적극 홍보하여 국제 마이스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