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과 함께 청와대로 떠나는 청춘여행
상태바
어르신들과 함께 청와대로 떠나는 청춘여행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10.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청와대로 떠나는 청춘여행를 다녀왔다.
어르신들과 함께 청와대로 떠나는 청춘여행를 다녀왔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에서는 지난 18일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서울 청와대로 청춘여행을 다녀왔다. 청춘여행은 어르신들의 일상에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한국증권금융꿈나무재단 노인공모사업에 선정된 안남면 3개소 마을주민들과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대상 어르신, 주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노인 자원봉사단 등 총 65명이 참여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대한민국 대통령 직무 사무실이 속한 청와대 본관 건물의 아름다운 외관을 관람하고, 아름답게 가을 단풍이 물들고 있는 청와대 정원을 지나 대한민국의 역사, 문화, 예술 등이 전시된 박물관 및 전시실과 일정시간마다 진행되는 경호병 교대식 퍼레이드를 견학했다.

옥천읍 유모씨는 “내 생애 한 번쯤은 꼭 와보고 싶었던 청와대를 드디어 오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바라던 소원을 이룬 것 같다.”라며 기뻐했다.

화학리 이모씨도 “나이 많은 우리 노인들을 위해 청와대를 구경시켜줘서 감사하고, 알고 지내는 마을주민들과 함께 오니 더욱더 기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했다.

오재훈 관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외로움에서 벗어나 힐링이 되고 일상생활의 큰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