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의 자녀들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상태바
이원의 자녀들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11.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궁 , 유도 경기에서 메달 휩쓸어
이효범
이효범
김택중
김택중
김유진
김유진
배희진
배희진

이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재헌) 의 임직원 자녀들이 목포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체육대회 양궁 금메달을 휩쓸었다.

이재헌 이사장의 자녀 ‘이효범’은 개인전 90m  금메달.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은메달 을 차지 했고,
최영란 대리의 자녀 ‘김택중’은 양궁단체전 금메달, 혼성 은메달 , 개인전 30m 동메달을 차지 했다. 
이효범(충북체고3), 김택중(충북체고2) 두선수는 묘목과 양궁의 고장 이원초, 이원중을 졸업후 충북체육고등학교 에 진학한 이원의 명궁들이다.
 
또한 이원청년회 김민규의 자녀 “김유진(충북체고3)”은 여자18세이하부 개인전 78kg이하급에서 금메달을 차지 했다. 

김유진은 올해 홍콩국제유도대회 등 국내 대회 통합 6관왕에 오른 유도 기대주다. 

충북체고 에는 유진이와 동급생인 유도 부문 또 한명의 유망주가 있다. ‘배희진(충북체고3)’도 이원출신이며 지난 8월 홍콩국제유도대회 여자부-63kg급 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유도의 두선수 모두 앞날이 기대되는 유망주다.

전이원면 면장을 지낸 이원중학교총동문회 김병현 고문은 “우리고장 이원면은 옥천명품 묘목과 더불어 양궁 국가대표 마을이라고 볼 수 있다.”라며 “이원면에서 나고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과 교육시스템으로 더 좋은 기량을 유지 할수 있도록 교육청의 이원 초,중학교 양궁 특성화학교 선정지원, 코치진 보강등 교육적 투자와 지자체의 국제규격 양궁장등 이원면에 종합운동시설 확충이 필요하다. 적극적인 관심을 갖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