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준비 커뮤니티 현장 견학
상태바
귀농귀촌 준비 커뮤니티 현장 견학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11.0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면 농촌체험휴양마을(두메마을) 관계자 설명을 듣고 있다.
산외면 농촌체험휴양마을(두메마을) 관계자 설명을 듣고 있다.

보은군은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경기 도시민 구성된 귀농귀촌 준비 커뮤니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군내 귀농인들이 운영하는 체험시설과 농장 등을 견학했다.

군에 따르면 귀농귀촌 준비 커뮤니티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역아카데미에 위탁 시행하는 사업으로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들을 소규모 팀으로 구성해 지역별 귀농귀촌 운영 현황, 현장 견학 등 컨설팅을 도와주는 커뮤니티로 올해는 보은군을 비롯한 10 지자체에서 운영한다. 

이번 현장 견학 일정은 먼저 28일 산외면 농촌체험휴양마을(두메마을)을 방문해 숙박시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9일 속리산면에서 곤충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곤충 산업시설인 벅스펫을 방문해 곤충 사육시설을 견학하고, 시설하우스로 재배 운영 중인 △보은읍 핑거팜 딸기농장 △탄부면 애플수박, 토마토, 감귤농장을 견학하는 등 귀농귀촌을 위한 체험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커뮤니티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보은군 농촌체험시설과 고부가가치 시설 견학을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간접 체험과 자료수집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에 수집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귀농귀촌 계획을 철저히 세워 성공적으로 보은군에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응철 군 귀농귀촌팀장은 “이번 귀농귀촌 준비 커뮤니티를 통해 도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귀농귀촌을 원하는 도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지원책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