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갑진년과 신강, 신약 사주 예측
상태바
2024 갑진년과 신강, 신약 사주 예측
  • 김현희 명리학자, ‘명리학그램’ 시집 ‘흐르는 섬’ 저자
  • 승인 2023.12.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진년은 사주 일간(나)이 신약(身弱)한 지, 신강(身强)한 지에 따라 다르게 작용한다. 신약 사주는 사주에 비겁과 인성이 없거나 적은 사주이다. 신강 사주는 사주에 비겁과 인성이 네 개 이상인 사주이다. 사주는 신약 사주보다는 신강 사주가 세상을 의지적이고, 독립적으로 살게 한다. 비겁은 사람과 건강이고, 인성은 일간을 돕는 실력, 조력자이다. 

갑목 일간에게 갑진년은 사람과 돈이다. 갑목 일간이 신약(身弱)하면, 갑진년에 사람운과 재물운이 좋다. 신강(身强)하면, 갑진년에 들어오는 사람과 돈을 조심해야 한다. 사주가 신강하면 사주에 금(金) 기운이 있어서, 갑진년의 갑목을 금극목(金剋木) 하면서 통제하고, 진토의 토를 목극토(木剋土) 하면서 재물을 관리해야 좋게 작용한다.  

을목 일간에게 갑진년은 사람과 돈이다. 을목 일간 사주가 신약하면, 갑진년에 을목을 돕는 갑목이 와서 사람과 돈 운이 좋다. 을목 일간이 신강하면, 손재수가 있으니 과시 소비나 대출이나 무리한 투자는 하지 말아야 재물을 지킬 수 있다. 신강하면, 사주에 금 기운이 있어서 갑진년의 갑목을 금극목(金剋木) 해야, 사람도 돈도 좋게 쓸 수 있다. 

병화 일간에게 갑진년은 인맥운과 새로운 시작이다. 갑목이 병화를 편인으로 돕고, 병화가 식신으로 설기(洩氣) 되면서, 좋게 작용한다. 사주가 신약해도 편인운과 식식운이 좋게 작용하고, 사주가 신강해도 식신으로 설기 할 수 있기에, 편인과 식신은 좋게 작용한다. 편인은 문서운이기에 부동산 매매, 이사, 승진, 합격 같은 쪽으로 움직인다. 

정화 일간에게 갑진년은 인맥운과 구설수로 작용한다. 갑목이 정화를 돕기에, 정화는 인맥운이나 문서운이 좋게 작용한다. 사주가 신약하면, 정인과 상관이 좋게 작용하지만, 정화 일간이 신강하면, 상관운에 말조심해야 한다. 정인이 상관을 극(剋) 해서 구설수를 막을 수 있지만, 사주가 너무 신강하면 말을 함부로 할 수 있기에, 말조심해야 한다.

무토 일간에게 갑진년이 스트레스운이다. 편관운은 일이나 직장에서 스트레스받아서 몸과 마음이 아프다. 무토 일간이 신약하면, 갑진년에 일이 힘들고, 사람 스트레스가 심해서 변화 변동이 있다. 반면에 무토 일간이 신강하면 편관운에 직장에서 인정받고, 승진할 수 있다. 사주가 신강해야 관성에게 극 당하고, 재성을 극 해도 좋게 풀린다. 

기토 일간에게 갑진년은 정관과 겁재로 인정받는 운이다. 겁재는 손재수인데. 사주가 신약하면 손재수보다는 건강운으로 작용한다. 기토는 갑목을 보면 갑기합토(甲己合土) 하면서 갑목을 자기 편으로 만든다. 정관과 합을 하기에, 사주가 신약하면, 갑기합토가 좋게 작용하고, 신강하면, 갑기합토로 인해서 손재수가 있으니, 신강 사주는 돈 관리를 잘해야 한다.

경금 일간에게 갑진년은 재물운과 인맥운이다. 사주가 신약하면, 재성운에 돈을 벌어도, 돈이 나간다. 사주가 신약한데 사업 확장을 하거나, 주식, 가상화폐, 도박 같은 일에 투자하면 돈을 다 잃는다. 경금 일간이 사주가 신강하면 갑진년의 진토가 경금을 토생금(土生金) 하면서 돕고, 경금이 갑목을 금극목(金剋木)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

신금(辛金) 일간에게 갑진년은 재물운과 인맥운이다. 사주가 신약하면 갑진년의 진토가 일간 신금에게 십이운성 묘지(墓支) 정인이기에 보이지 않는 인덕이나 외부의 도움으로 작용한다. 그러나 병이 있거나 나이 드신 신금 일간은 건강관리를 잘해야 입원하지 않는다. 신금 일간 사주가 신강하면 갑진년의 정재운이나 정인운은 좋게 작용한다. 

임수 일간에게 갑진년은 새로운 시작과 명예운이다. 임수 일간에게 갑진년의 진토는 십이운성 묘지로 안정적이다. 임수 일간에게 진토 편관 묘지는, 진토 지장간 을목이 진토를 목극토하기에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쪽으로 움직인다. 임수 일간이 신약하면 건강관리를 잘해야 하고, 임수 일간이 신강하면 갑진년 식신운이 좋게 작용한다. 

계수 일간에게 갑진년은 구설수와 명예운이다. 계수 일간이 신강하면 말조심해야 구설수를 피할 수 있다. 신약하면, 일간 계수가 갑목으로 설기 되기에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계수 일간에게 갑진년의 진토는 정관운이기에, 말실수만 하지 않으면 갑진년 한 해가 무탈할 수 있다. 중화된 사주에서는 정관운이나 편관운이 명예운, 승진운으로 좋게 작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