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옥천군 농업인 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2024년 옥천군 농업인 대학 신입생 모집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4.01.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마케팅학과, 양봉학과 2과정 각 40명

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현철)에서는 옥천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농업인 대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농업마케팅학과, 양봉학과 2과정 각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할 농업마케팅학과는 다양한 미디어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업경영, 농산물 판매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양봉 과정은 꿀벌의 생리·생태, 서양벌과 토종벌 사육 기술, 사계절 봉군관리, 화분매개의 이용, 병해충 방제 등 양봉 사양 관리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으로 양봉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옥천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은 3월부터 10월 중 총 20회 내외로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인 대학이란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작목 및 유통·마케팅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해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 신청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dykim721@korea.kr)로 제출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교육인력팀(☏730-4923)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