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인사업무 유공자 장관 표창
상태바
충북도의회 인사업무 유공자 장관 표창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1.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충북도의회 김진경 주무관(총무담당관실 인사교육팀)이 2023년도 지방인사제도 업무유공자로 선정돼 황영호 의장으로부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전수받았다.

지방인사제도 업무추진 유공 표창은 지방인사제도 발전에 이바지한 지방공무원을 시상함으로서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공무원 사기 진작 및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이 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와 243개 지방의회에서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중 13명에게만 주어져 이번 김진경 주무관의 수상은 개인 표창임과 동시에 충북도의회의 인사제도가 전국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김 주무관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시기에 안정적 인사제도 정착을 선도하고 명확한 조직진단을 통한 조직개편으로 의회조직 혁신을 견인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 주무관은 또 정책지원관 및 임기제 공무원의 채용시험, 임용, 연봉 등 관련 업무를 추진하면서도 근무성적평정과 성과계약평가 등에 탁월한 업무수행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충북도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김 주무관은 “이번 표창은 단순한 개인 성과가 아니라 충북도의회 전 직원들의 노력과 협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황영호 의장은 “모범적 인사제도 운용으로 지방인사제도 업무추진 유공 표창을 받아 충북도의회를 빛내 주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