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채로워!
상태바
옥천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채로워!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3.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성면 다목적회관에서 평생학습 서예 교실에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청성면 다목적회관에서 평생학습 서예 교실에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동네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요?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8개 면 지역에서 군민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면에 위치한 평생학습센터는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학습 공동체 육성을 위해 지역의 유휴 시설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운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계획서를 면별로 취합해 8개 면에서 13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운영하는 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지역별로 △동이면(난타) △안남면(줌바댄스) △안내면(배드민턴, 탁구) △청성면(서예) △청산면(아코디언, 라인댄스) △이원면(탁구, 노래, 기타) △군서면(기타) △군북면(서예, 건강 요가) 프로그램이다.

주민 취향에 맞게 준비해 모든 프로그램에 주민 만족도가 높은 가운데, 청성면 서예 교실은 주민들이 매주 월요일 저녁 다목적회관 동아리실에 모여 서예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정신 집중, 등으로 노령층의 치매 예방 효과까지 얻을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각 면에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언제든 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황규철 군수는 “평생교육으로부터 소외받지 않도록 면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교육으로 미래를 만드는 옥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