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융합클러스터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SW융합클러스터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3.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 이하 충북과기원)은 지난 22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SW융합클러스터 2.0 기업지원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충북과기원과 지원기업 20여 개사가 참여한 자리로, 충북 반도체 SW융합 관련 기업들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개요와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 18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역 내 반도체 산업의 SW·ICT융합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북 SW융합클러스터는 SW융합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실무중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력양성, 기업네트워킹 및 과제 지원 등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과기원은 올해 1월부터 반도체 SW융합 제품 상용화지원과 해외시장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실시해, 총 26개 과제를 모집했다.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추진안내 및 회계 교육 등을 실시하고, 참가기업들은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또한, 현재 산업동향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며, 사업의 새로운 동력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지원사업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충북과기원은 앞으로도 기업들이 기술 혁신과 성장을 이루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충북 경제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