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옥천향수신문
상태바
“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옥천향수신문
  • 김승룡 옥천문화원장
  • 승인 2017.03.3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향수신문의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부터 지금까지 지역 정론지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신 최장규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이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옥천향수신문은 옥천의 알찬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의 목소리를 듣고 진지한 고민을 담아내는 언론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옥천의 시급한 현안들을 잘 극복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옥천향수신문이 앞장서 주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향수시인의 고장으로서 문학의 우수성과 창작정신을 더욱 계승 발전시켜 지역민이 다 함께 고유한 지역문화를 발전시키는 데에 앞장서 주시길 희망합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옥천은 현대시의 거장인 정지용 시인을 배출한 품격 있고 아름다운 문향의 고장입니다. 우리 옥천문화원은 섬세한 언어적 배려와 조탁을 갈구했던 정지용 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지용제, 전국지용백일장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옥천향토사의 조사·연구·기록사업과 향토유물 수집, 향토문화 유적의 발굴 보존사업, 문화학교와 문화교실운영 등 군민들의 문화향수를 충족시키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이 자리를 잡아야 군민들이 자부심과 애향심을 갖고 지역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옥천문화원의 다양한 행사에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리며 훌륭한 우리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조화롭게 발전시켜나가는 일에 옥천향수신문사와 지역민들이 애정으로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옥천향수신문의 창간 1주년을 축하드리며, 옥천 군민의 많은 사랑과 성원 속에 나날이 발전하길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