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전증 앓는 언니에게 선뜻 신장 기증
상태바
신부전증 앓는 언니에게 선뜻 신장 기증
  • 천성남국장
  • 승인 2017.07.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희씨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 위해 봉사활동
경영하던 회사까지 수술 위해 서슴없이 넘겨
김경희 씨

청담로타리클럽(회장 이석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경희(54·사진)씨가 9년째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 친언니에게 선뜻 신장을 이식해줘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5년째 청담로타리클럽 회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김 씨는 평소에도 매년 30만 원씩을 아프리카, 캄보디아 등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기탁 해 온 성격의 소유자다.

옥천에서 ‘매일도시락’을 운영해왔던 김 씨는 아픈 언니를 위해 신장을 이식해주는 것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왔다.

3남3녀의 형제자매들이 있었으나 언니에게 이식할 수 있는 적합 판정을 받은 것이 바로 김 씨였다.

김 씨는 장고 끝에 지난 4월 20일 사업 인수자가 나타나자 애착을 느끼며 운영을 해왔던 ‘매일도시락’을 단번에 인수해 주었다.

이식 수술을 하고 나면 3개월 동안은 어떤 일도 할 수 없다는 가족들의 말에 따라 지난 4월까지만 일을 하고 중단을 선언한 것.

김 씨는 결과에 주저하지 않고 남편과 1남2녀 자녀들이 흔쾌히 허락을 해 준 것에 힘을 얻어 지난 6월 21일 이식 수술을 시행했다.

김 씨는 “남도 아니고 언니가 9년째 신부전증을 앓고 있는데 이를 외면할 수는 없었다”며 “언니에게 신장을 이식한 이후 함께 나누고 있는 것 같아 고맙고 건강에 무리가 오지 않도록 3개월간은 각별히 조심을 하려고 애쓰고 있다”고 환하게 웃었다.

청담로타리클럽 이석재 회장은 “평소 남을 돕는 것에 후한 성격으로 항상 배려심이 커 회원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사람”이라며 “사업을 하면서도 매년 기탁금을 내왔고 요즘 같은 세상에 친자매 간이라도 결코 쉽지않은 선택을 한 것에 대해 우리 청담 회원들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