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를 빛낸 우수중소기업인 선발
상태바
충북도를 빛낸 우수중소기업인 선발
  • 김영훈기자
  • 승인 2018.06.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중소기업 대상’
다음 달 27일까지 신청

충북도가 지역을 빛낸 ‘우수중소기업인’을 선발한다.
선발 규모는 총 15명으로 중소기업대상 7명,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2명, 중소기업육성 유공자 6명 등이다.

도는 이를 위해 다음 달 27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받고,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23일 개최되는 “제12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에 표창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은 지난 2004년부터 시행한 상으로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우수중소기업체와 중소기업인을 선발․시상하는 명실상부한 상으로써 도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충청북도 중소기업인의 큰 상’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지역에 3년 이상 계속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영혁신과 노사화합 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체와 기업인이다.

접수처는 ‘충청북도 일자리기업과’ 및 ‘시군 기업지원부서’, ‘충청북도기업진흥원’에서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9월중 충청북도 기업대상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기업을 선정한다. 

수상한 기업 및 기업인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의 질문·검사권 유예‘, ’道 주요행사시 우선 초청예우‘, ’업체 홍보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북도는 지역 일자리창출과 충북 경제 4% 실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우수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역대 수상 중 옥천에는 2012년 ㈜대송, 2015년 ㈜교통식품이 특별상을,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상에 2012년 ㈜카프코 조광휘 대표가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