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생산 제품 우선구매
상태바
관내 생산 제품 우선구매
  • 김영훈기자
  • 승인 2018.11.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경찰서 등 13개 기관·단체 의견 모아

옥천군의 13개 기관·단체가 관내 생산 제품 우선 구매 추진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군에 따르면 관내 13개 공공기관·단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공공구매 기관협의회를 열고, 이날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민선 7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관내 기업 우선구매제도 확행’ 을 위해 군은 공공구매 기관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대책 추진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우선 옥천군 공공구매 기관협의회는 군을 포함해 옥천경찰서, 옥천소방서, 충북도립대학,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13개 기관·단체의 물품구입·계약 관련 부서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회의에서 물품·공사·용역을 발주함에 있어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한 법적 제도인 공공구매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다함께 협력할 것에 입을 모았다.

또한, 기술인증을 확보한 제품, 여성기업 제품, 장애인기업 제품 등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 할 것도 협의했다.
제품 판매와 홍보마케팅 부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 대표들은 지원 희망사항으로 지역 내 생산제품에 대한 우선 공공구매 정책을 최우선으로 꼽고 있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당해년도 제품 구매 총액의 50% 이상을 지역 기업체에서 생산 또는 판매하는 제품으로 우선 구매하기로 하는 등 관내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선도에 나서고 있다.
양만석 경제정책실장은 “옥천군 공공구매기관협의회를 통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의견을 수렴하여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