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여는 세상” 운영
상태바
“책으로 여는 세상” 운영
  • 오현구기자
  • 승인 2021.04.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교육도서관
학생들이 수업 중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다
학생들이 수업 중 놀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다

 

옥천교육도서관이 4월부터 독서교육지원사업인 ‘책으로 여는 세상’을 시작했다.

‘책으로 여는 세상’은 관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독서와 연계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성 교육 및 독서 습관을 키워줄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올해에는 ‘마음성장 치유독서’의 테마를 갖고 배려와 존중을 통해 따뜻한 품성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 프로그램은 총8개로 저학년 ‘재잘재잘 말놀이 동시놀이’, ‘시화를 그려요’, ‘나에게 힘이 되는 말!’, ‘내 인생의 가치 쿠키’ 4개, 고학년 ‘감정, 다양하게 표현하기’, ‘마음이 마음이에게’, ‘어떤 마음을 먹을건가요?’, ‘나의 말은 어떤 빛깔, 어떤 형태일까?’ 등 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학생들은 수업 시간 중에 자연스럽게 독서를 통한 활동을 하며 책에 대한 즐거운 경험, ‘나’와 ‘주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중고등학생 프로그램은 현재 기획 중에 있다.

옥천교육도서관 유아름 주무관은 “교육 현장에서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고 있지만 실제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올해는 옥천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학교도서관 독서교육에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독서교육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