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아이사랑꿈터’ 개소
상태바
‘괴산아이사랑꿈터’ 개소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4.1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억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괴산분소인 ‘괴산아이사랑꿈터’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괴산군은 지난 11일 오후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아이사랑꿈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지역 내 행복육아 실현에 기여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 괴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괴산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괴산읍 서부리 일원에 2022년 3월 착공한 괴산아이사랑꿈터는 사업비 4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691.72㎡ 규모로 지난 해 11월 준공했다.

주요 시설로는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 ▲아이 숲 놀이터 ▲교육실 등을 갖췄으며,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맘쓰허그 장난감 도서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군은 지원금 1억 7천만 원으로 가정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대형 장난감 및 연령별 놀잇감, 도서 등 약 2,000여 점을 마련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군내 처음으로 마련된 영유아 전용 실내 놀이터인 ‘아이 숲 놀이터’는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컨셉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자연 친화적 놀이터로 구성돼 지역 내 부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모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양육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으로 지역 내 one-stop 육아지원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