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복지와 건강 챙기기 앞장
상태바
어르신들 복지와 건강 챙기기 앞장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3.08.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
옥천읍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관계자가 주민들을 상대로 복지상담실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옥천읍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관계자가 주민들을 상대로 복지상담실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이 복지위기가구 발굴 등을 위해 관내 경로당 74개 소를 대상으로 매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노령화로 인해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자살 및 고독사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어 옥천읍 위기가구 최소화를 위해 복지상담실을 운영하게 됐다.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주민에게 긴급복지제도, 기초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복지서비스를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고 있으며 위기상황에 처한 주변 이웃들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부터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과 계절별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복지 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드리고 있다.

경로당에서 만난 한 어르신들은 “다양한 제도들이 있지만 몰라서 못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렇게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 제도에 관해 설명해 주니 큰 도움이 된다”며 “우리 대부분이 혈압약이나 당뇨약을 먹고 있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궁금한 게 많은데 관리 방법도 알려주고 궁금증도 풀어주니 너무 좋다”며 고마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