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승강장 따뜻한 온열의자 설치 확대
상태바
시내버스 승강장 따뜻한 온열의자 설치 확대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동절기를 맞이해 군민의 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 승강장에 온열의자를 확대 설치했다.

기존 버스승강장 34개소에 온열의자를 설치한 옥천군은 추가로 7개소에 탄소섬유 온열의자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설치한 의자는 탄소섬유 발열의자로 탄소 소재로 된 열선을 내부에 삽입해 전기를 공급하면 탄소 소재가 발열해 따뜻해지는 원리로 발열 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특히 에너지 효율이 높아 운영비용이 절약된다.

온열의자 추가설치를 진행하면서 옥천군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온열의자에 대한 점검도 함께 실시해 고장으로 인한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설치 대상지에는 안내중학교 등 면 지역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승강장과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승강장들이 포함되어 겨울철 버스 승강장 이용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추운 겨울 군민들이 따뜻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온열의자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대중교통 이용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내버스 운전자 A 씨는 “야간 운행 시 승강장에 전등 시설이 없어 손님이 안보여 그냥 지나치다가 늦게 발견해 급정거를 할 때도 있다. 시내버스 승강장에 주민들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센서등 같은 전등 설치도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