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0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성장하는 부모로서 교육군참여의 장 마련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경)은 지난달 24일 대회의실에서, 옥천지역 초·중·고 학부모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를 열고 ‘학교학부모회 지원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임기를 마치는 2023학년도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임원진에게 이숙경 교육장은, 인생책·선물책·같이(가치)책을 선정하여 수여하고, 도교육청 인성시민과와 충북학부모지원센터 주관으로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학부모회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인생책·선물책·같이(가치)책이란, 인생책은 마음속에 간직하고 싶은 인생의 지침이 되는 책, 선물책은 다른 사람에게 책이나 책에서 받은 감동을 선물하는 책, 같이(가치)책은 같이 읽고 함께 토론하며 책 속에서 좋은 가치를 발견하는 책으로서, 충북교육청 독서·인문소양교육 정책에 부합하는 책이다.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정기총회 선거에서는, 옥천고 강명옥 회장이 2024학년도 옥천군학부모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강명옥 연합회장은 “옥천군학부모연합회가 학교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교육참여를 실천하며 학부모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총회에 이어 ‘향수 옥천에서 만드는 나만의 감정 아로마 향수’를 주제로 ‘행복·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를 실시하여 호응을 받았다. 

한편 2024학년도 옥천군학부모연합회 임원진에는 ▲초등학교 부회장에 이원초 민선미 회장, ▲중학교 부회장에 옥천중 김선미 회장, ▲고등학교 부회장에 충북산업과학고 신경화 회장, 감사는 ▲안내초 이요셉 회장과 ▲이원중 김효점 회장이 선출되었고, 사무국장은 ▲삼양초 정혜윤 회장이 지명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